![]() |
김제시, 28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찾아가는 신청 서비스’추진 |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한주간 본격 집중 추진기간으로 운영하며 기한은 9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다.
대상자는 고령자 및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이다. 대상자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하여 신청하면 전담공무원이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해당 금액의 소비쿠폰을 전달한다.
또한 요양원 등 시설 거주자들은 시설장이 ‘찾아가는 신청‘을 요청할 수 있다.
다만 소비쿠폰 신청을 도울 수 있는 다른 가구원이 함께 거주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요청이 제한된다.
시는 지난 27일 24시 기준 전체 지급 대상자의 71.8%에 해당하는 약 58,000여명에게 소비쿠폰 지급을 완료했으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운영을 통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차질없이 수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급대상 자격변동·지원금액 추가지급에 대한 이의신청을 처리하기 위한 '이의신청 심의기구' 및 전담창구를 별도 운영하며 신속한 심사와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김용현 새만금경제국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직접 신청하고 수령할 수 없는 시민들도 빠짐없이 지급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현장점검과 민원 대응 체계를 강화해 시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