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대학탐방’ 서울대학교 투어 큰 호응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5월 12일(월) 09:30
고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대학탐방’ 서울대학교 투어
[호남자치뉴스]고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관내 중학교 3학년 저소득 청소년 20명(고창중 10명, 자유중 1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캠퍼스 투어 및 롯데월드타워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교육·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기획된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평소 수도권 대학탐방과 문화 활동에 접근하기 어려운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과 견문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오전 일정으로,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친구들과 함께 서울의 전경을 감상하며 대도시의 규모와 활기를 느끼며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오후에는 서울대학교로 이동하여 서울대 재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캠퍼스 투어 및 진로 특강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교정 곳곳을 둘러보며 대학의 분위기를 직접 체험하고, 학과별 설명과 입시 정보, 대학 생활에 대한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으며 진로에 대한 목표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와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다양한 진로 고민을 나누고 자신의 장래희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습도 보였다.

특히 서울대 재학생 멘토가 고창고등학교를 졸업한 고향 선배라는 사실에 긍정적 동기부여를 받은 모습이었다.

이길수 고창읍장은 “이번 탐방이 청소년들의 진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넓게 바라보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www.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hnjn.co.kr/article.php?aid=15724349763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06:34:24